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

기상청 과거날씨 확인하기


이번 포스팅은 기상청 과거날씨 보는 법을 알려드릴게요. 비는 계절의 변화를 알려준다는 말이 있죠. 얼마 전 한차례 가을비가 지난 후 전국에 한파가 찾아왔습니다. 들쭉날쭉한 추위에 올 겨울날씨가 궁금했는데요. 기상청은 올해 12월과 1월 기온이 평년보다 낮을 확률이 40%라고 해요. 아마도 올겨울은 시작부터 예사롭지 않은 한파가 전망될듯싶네요. 여행을 가거나 농업, 어업에 종사하는 분들에게 날씨는 굉장히 중요한 요소이죠. 그런데 날씨 중에 일기예보도 중요하지만, 과거의 지난 날씨도 매우 중요할 수 있습니다. 

 

현재 날씨예보와 과거의 데이터를 합하면 더욱 정확한 예상이 가능할 수 있어요. 지난 날씨 정보를 보려면 "날씨누리" 사이트에서 확인할 수 있습니다. 과거관측 기능에서 지역, 연도, 월, 기온/강수량 또는 날씨를 선택하면 평균온도, 최고기온, 최저기온, 일강수량, 평균운량을 확인해 보실 수 있어요.

아래는 기상청 과거날씨 보는 법입니다. 참고하셔서 유용하게 활용해 보세요.

 

기상청 과거날씨

 

 

기상청 과거날씨 보는 방법

 

 

1. 홈페이지 좌측 메뉴에서 "관측/기후" > "육상" > "과거관측"을 클릭해 주세요.

(날씨누리 홈페이지 바로가기)

 

 

2. 지점, 년도, 월, 기온/강수량을 선택해 주세요.

 

 

3. 결과를 보면 지난 일자의 평균기온, 최고기온, 최저기온, 평균운량, 일강수량을 보실 수 있어요.

 

 

4. 요소에서 "날씨"를 선택하면 좀 더 직관적으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