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

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신청 및 대상 꿀정보


오늘은 청년 마음건강 바우처 신청 및 대상에 대해 알아볼게요. 요즘은 의학 기술의 발달해서 100세 인생이라고 합니다. 아직 인생의 3/1 정도밖에 살지 않았지만 벌써 인생의 쓴맛을 제대로 느끼고 있을 만큼 힘든 시기이기도 합니다. 그중 사회적인 코로나19 발생, 경기 침체, 취업난, 3포 세대 등 여러 가지 이유를 말할 수 있습니다. 경제적인 어려움도 힘들지만, 정신적인 상처와 어려움도 만만치 않습니다. 

정부는 지치고 힘들어하는 청년을 대상으로 마음 건강을 회복하고 건강한 정신과, 도전 정신으로 미래를 설계하기 위한 지원을 시작했습니다. 지원 대상자는 만 19세 이상이며 34세 이하인 청년입니다. 이번 지원은 개인 자산 소득과는 기준이 없으며, 누구나 청년이라면 신청할 수 있습니다. 그리고 사전 사후 검사를 통해 약 3개월 10주간 기간 주 1회씩 전문 심리상담가의 서비스를 지원받게 됩니다. 세계적인 감염병, 전쟁, 인플레이션 등 악영향으로 미래에 대한 불안과 공포를 느낄 수 있으며 모두가 그런 심리적 불안감을 안고 있습니다. 이것 또한 지나가리라 생각하며 쌓여 있는 마음의 벽을 훌훌 털어버릴 수 있는 좋은 기회가 될 수 있을 것 같아요.

아래는 청년 마음건강 바우처 신청 및 대상 정보입니다. 참고하셔서 유용하게 사용해 보세요.

 

 

 

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신청 및 대상

 

 

지원대상

 

출생연도 기준으로 만 19세이상 34세이하 청년이 대상입니다. 소득 기준은 없어요.
(2022년 기준 만 19세는 2003.1.1.~12.31. 출생한 자 모두 해당)

우선 지원 대상은 다음과 같습니다.
(1순위) 자립준비청년(아동권리보장원에서 연계 의뢰한 자 포함)
(2순위) 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 연계 의뢰한 청년

 

 

 

서비스 내용

 

 

 

 

 

신청 방법

 

본인, 친족, 법정대리인, 담당공무원(직권신청)이 신청할 수 있습니다. 발급대상자가 심신미약 또는 심신상실 등 경우 발급대상자 동의 생략 가능합니다. 주민등록상 거주지 읍·면·동 주민센터에 직접 방문하여 신청합니다. 복지로를 통한 (온라인)서비스 신청의 경우 2022년 하반기(미정)부터 서비스를 제공할 예정이라고 해요.

 

 

 

추가정보